한국기후변화연구원,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... 배출권거래제 발전 공로 인정 |
□ 한국기후변화연구원(이사장 김진태)은 1월 22일(수), ‘배출권거래제 시행 10주년 기념식’에서 배출권거래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을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.
□ 이번 표창은 배출권거래제 시행 및 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이하여 제도와 시장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·포상함으로써 그간의 노력을 격려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.
□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▲배출권거래제·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책 제언 ▲대상별 맞춤형 교육 및 세미나 활성화 ▲대한민국 탄소포럼 개최를 통한 배출권거래제도 및 시장 발전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. 특히, 이번 수상은 기재부 장관 표창 5점 중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한국기후변화연구원만이 수상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.
□ 아울러 이날 연구원은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연구원 소개 및 배출권거래제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
□ 한국기후변화연구원 김동일 원장은 “배출권거래제의 발전을 위한 연구에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.”라며, “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